> 재밌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는 한국 사극 드라마 추천 TOP 6
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드라마

재밌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는 한국 사극 드라마 추천 TOP 6

by 윤쓰다 2022. 3. 15.

" 재밌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는

한국 사극 드라마 추천 TOP 6 "


안녕하세요 :) 끝난지 좀 됐지만 옷소매 붉은 끝동이 최근에 인기였죠 ?! 오늘은 재밌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는 한국 사극 드라마 추천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조금 오래된 작품들도 있지만 정말 재밌어서 추천드리는 것이니 심심하신 분들은 꼭 시청하시길 추천합니다 :) 그럼 지금부터 한국 사극 드라마 추천, 시작합니다!


1. 일지매

SBS 드라마 일지매
SBS (2008.05.21 ~ 2008.07.24) / 20부작
출연: 이준기, 박시후, 한효주, 이영아, 이문식, 조민기, 김무열, 손태영, 양재성 등
연출: 이용석
극본: 최란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의적 일지매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드라마. 개혁을 추구하는 세력과 보수를 주장하는 세력 간의 갈등에서 신분을 감추고 대의를 위해 움직이는 일지매 이야기 ~ 이준기의 눈물 연기, 액션 연기 등.. 연기력 덕분에 울고 웃을 수 있는 드라마..


2. 백일의 낭군님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tvN (2018.09.10 ~ 2018.10.30 ) / 16부작
출연: 도경수, 남지현, 조성하, 조한철, 김선호, 한소희, 김재영 등
PD: 소재현
극본: 노지설

코믹 로맨스 사극 ! 잘난 왕세자에서 하루아침에 무쓸모남으로 전락한 원득과 조선 최고령 원녀 홍심의 100일 로맨스 이야기다. 경국대전에 쓰여져있는 혼인연령이 남자: 15세 / 여자: 14세였다는 충격적인 사실. 하긴. 그땐 평균 수명이 지금의 절반밖에 안 됐으니까 그럴 이유가 충분했다. 아무튼 원득이와 홍심이의 케미가 좋고, 귀여워서 자꾸 웃음이 지어지는 드라마였습니다.


3. 신의

드라마 신의
SBS (2012.08.13 ~ 2012.10.30) / 24부작
출연: 이민호, 김희선, 유오성, 이필립, 류덕환, 박세영, 이병준 등
연출: 김종학, 신용휘
극본: 송지나

고려시대를 배경으로 한 타임 슬립 드라마. 이민호가 맡은 역할은 최영, 김희선이 맡은 역할은 성형외과 의사/현대인이다. 노국공주를 호위하던 최영(이민호)은 노국공주가 자객의 칼에 맞아 목숨이 위태로워지자 현대인 의사 김희선을 데려오게 됩니다. 드라마 내용은 되게 판타지스럽고(?) 신비로운 느낌입니다. 이 드라마 진짜 재밌었는데 인기 없어서 저랑 제 동생만 봤던 것 같아요 ㅠㅠ.. 강력 추천합니다.. 진짜 재밌어요.



4. 공주의 남자

KBS 드라마 공주의 남자
KBS2 (2011.07.20 ~ 2011.10.06) / 24부작
출연: 박시후, 문채원, 홍수현, 송종호, 이민우, 이순재, 김영철 등
연출: 김정민, 박현석
극본: 조정주, 김욱

역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계유정난"이 어떤 사건인지 다 아실 겁니다! 문종, 세조, 단종, 사육신, 생육신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이 드라마를 추천합니다. 당시의 살벌했던 분위기, 정치적 목적 때문에 어린 나이에 죽음을 받아들여야했던 단종. 그 안타까운 이야기를 이 드라마를 통해 좀 더 깊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5. 미스터선샤인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tvN (2018.07.07 ~ 2018.09.30) / 24부작
출연: 이병현, 김태리, 유연석, 변요한, 김민정, 김갑수, 최무성 등
연출: 이응복
극본: 김은숙

사극이라 하기에는 좀 최근인가요 (?) 근대 일제강점기의 역사를 담은 유명한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입니다. 일제강점기 우리 민족이 외세에 침략당하고, 국권을 침탈당하기까지의 과정. 그 속에서 국가를 잃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민중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를 보면 피가 뜨거워지는 것이 느껴지실 거에요.


6. 킹덤

드라마 킹덤
넷플릭스 (오픈: 20109.01.25)
출연: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김상호, 허준호, 김성규, 전석호 등
연출: 김성훈
극본: 김은희

판타지 좀비 사극 드라마 (?) 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한복 입은 코리안 좀비떼의 등장! 보는 내내 긴장돼서 숨이 막힙니다. 개인적으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봤습니다. 김은희 작가님은 천재인 것 같아요.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괴물이 된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좀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여기까지! 재밌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는 한국 사극 드라마 추천글이었습니다. 사극만의 매력이 있어서 사극에 한 번 빠지면 계속 사극만 보고싶어지지 않나요 ?! 재미있는 사극 드라마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여섯 드라마가 여러분들께도 재밌으실지 모르겠지만 ,, 재밌길 바라봅니다. 킬링타임용으로 주말이나 휴일에 몰아보시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