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밌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추천 TOP 5
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드라마

재밌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추천 TOP 5

by 윤쓰다 2022. 3. 20.

"재밌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추천 TOP 5"

1. 버드박스 (Bird Box)

공개: 2018
국가: 미국
러닝타임: 124분
장르: 재난, SF
출연: 산드라 블록, 트래반트 로즈, 존 말코비치
감독: 수잔 비에르

킹덤 같은 재난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밌게 보실 수 있을 영화. 나의 넷플릭스 영화 입문작~! 눈을 뜨면 괴물이 된다. 두 아이를 책임져야 하는 한 어머니가 눈을 가리고 평화의 종착지를 찾아 헤맨다. 사방이 적으로 둘러쌓인 가운데 믿을 수 있는 사람, 의지할 수 있는 힘있는 사람 하나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심장이 쫄깃해지는 영화였다. 강력 추천!

2. 자도빌 포위작전(The Siege of Jadoville)

공개: 2016
국가: 아일랜드, 남아공
러닝타임: 108분
장르: 전쟁
출연: 제이미 도넌, 기욤 까네, 미카엘 페르스브란트, 샘 킬러, 로버트 홉스 등
감독: 리치 스미스

수적 열세라는 좋지 않은 상황에서 콩고에 파병된 아일랜드 평화 유지군은 국가와 유엔의 지원이 끊긴 고립 상황에서 콩고와의 전투에 휩싸인다. 악조건 + 예상치 못한 격렬한 전투 상황 + 외국 한가운데 놓인 상황에서도 항복하지 않고 끝까지 싸운 아일랜드군인. 안타깝게 역사 속에 묻힐 뻔한 순간을 영화로 만들어내 더 의미 있게 느껴졌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주인공 제이미 도넌의 또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이기도 하다!

3. 레베카 (Rebeca)

공개: 2020
국가: 미국
러닝타임: 2시간 3분
장르: 로맨스, 미스테리, 도서 원작
출연: 릴리 제임스, 아미 헤머, 크리스틴 스콧 토머스 등
감독: 벤 휘틀리

책 레베카를 읽으신 분들이라면, 책 속의 아름다운 성과 성 뒤의 해변, 오두막 등의 모습이 어떻게 생겼을지 엄청 궁금하지 않을까 싶다. 내가 그랬기 때문. 아무래도 외국 이야기다보니 상상하는 데 한계가 있었고 그래서 영화도 보게되었다. 결론은 영화도 보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게, 책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높아졌기 때문이다. 몬테카를로에서의 마법 같은 사랑 후 맞딱드리게 된 성 안에서의 미스테리한 일상, 레베카라는 여자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 영화를 통해 다시 한 번 몰입감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 근데 네이버 평점은 너무 낮다 (?) 나만 좋았으면 됐지 뭐..

4. 나의마더

넷플릭스 나의마더
공개: 2019
국가: 호주
러닝타임: 1시간 53분
장르: SF, 스릴러
출연: 클라라 루고르, 로즈 번, 힐러리 스왱크
감독: 그랜트 스푸토레

소녀는 배아 상태일 때부터 성장할 때까지 로봇에게 길러지며 로봇을 '마더'라고 부른다. 아이의 잠재력을 깨우기 위해 모성애가 있는 인간인 것처럼 모든 것을 다 해주는 마더.. 기이하기 그지없는 모습이었다. 답답한 공간에서 매일 비슷한 일상을 로봇과 함께 살아가는 소녀에게 세상이 숨기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언젠가 정말 이런 세상이 올 수도 있을까. 싶었던 영화. 결말을 보고는 마음이 이상해졌다. 공상과학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이 영화를 추천드린다.

5. 더 디그(The Dig)

넷플릭스 더 디그
공개: 2021
국가: 영국
러닝타임: 1시간 52분
장르: 실화 바탕, 시대물, 고고학
출연: 캐리 밀리건, 랄프 파인즈, 릴리 제임스 등
감독: 토파즈 아디제스, 마이크 놀튼, 칼라 트라물라스, 줄리아 고바치, 마크 해리스

전쟁 중 남편을 잃고 아들과 단 둘이 살아가는 이디스는 자신의 사유지에 무엇이 있는지 밝히기 위해 고고학자 바질 브라운을 고용한다. 바질 브라운이 사유지에서 무언가를 찾아낼 것인가? 무언가 찾아내긴 한다! 스포가 될 수 있으니 무엇이 얼마나 발견되었는지는 말 안 하겠다.. 고고학이나 인류학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분명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 소재 뿐 아니라 더욱 흥미로웠던 것은 이 영화의 내용이 잔잔한 감동을 준다는 것이다. 큰 자극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잔잔하다. 그래서 좋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