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TV 드라마 파친코 후기 ( + 애플티비 이용 후기 )
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드라마

애플TV 드라마 파친코 후기 ( + 애플티비 이용 후기 )

by 윤쓰다 2022. 5. 1.

애플TV 드라마 파친코 후기

( 애플TV 이용 후기 )


여러분 안녕하세요 ! 요즘 정말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편리하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드라마, 영화를 시청할 수 있죠 ! 저는 드라마나 영화 시청하는 것을 좋아해서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해봤는데요. 오늘은 최근 유료 구독한 애플티비 이용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더불어 애플티비 구독을 결심한 결정적인 이유 = 드라마 파친코 시청 후기도 작성해 보려고 해요. 그럼 본격적인 글 시작하겠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시길 바랍니다 :)


애플티비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OTT 서비스 플랫폼 중
어떤 플랫폼을 이용중이신가요?

저는 현재 웨이브, 넷플릭스 ! 를 이용중이고,
지금까지 사용해본 플랫폼은
웨이브, 넷플릭스, 티빙 이렇게 세 가지 입니다.
그런데 최근 유튜브에서 드라마 파친코
추천 영상을 보고 드라마 시청 욕구를 이기지 못해
애플티비도 유료 이용해봤어요 :)

그래서 오늘은 애플TV 이용 후기와
드라마 파친코 시청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해요.

#애플티비 #애플티비후기

애플TV 드라마 파친코 정보

- 오픈: 2022.03.25
- 체널: APPLE TV+
- 오픈 : 2022.03.25

- CP : 수휴 (Korean: 허수진)
- 제작: 조던 무르시아
- 제작비: 약 1,000억 원
- 감독: 코코나다 (Korean) ,
저스틴 전 (한국계)
- PD: 리처드 미들턴, 테리사 강-로우,
린제이 스프링어, 마이클 엘렌버그
- 등장인물: 윤여정, 이민호, 김민하,
진하, 박소희, 정인지, 미나미 카호,
안나 사웨이, 지미 심슨, 노상현 등

- 원작: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선정된
동명의 소설
(작가: 한국계 작가 이민진)


파친코, 애플티비 런칭 이유?

- 원작 소설의 작가인 이민진 작가가 애플TV+의 제작을 허락한 이유는 애플티비만이 유일하게 아시아계 배우를 출연시키는 것을 수락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른 곳들에서도 제안을 들어왔으나 모두 백인 배우들을 출연시키려고 했다고 하네요. 시대적/상황적 배경이라는 게 있는데 백인 배우를 출연시키려고 했다는 것도 참 웃기네요. 이민진 작가의 소신이 멋집니다!


드라마 파친코의 주요 정보입니다. 촬영은 주로 한국과 캐나다 벤쿠버에서 이루어졌다고 해요. 초반에 나오는 부산 어시장이 바로 벤쿠버 인근 소도시인 리치몬드에 지은 Britannia Shiptards라는 세트장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논산에서 촬영이 이루어졌다고 해요. 논산의 석성수탕석교, 선샤인랜드 1950 스튜디오, 선샤인스튜디오 드라마세트장, 강경읍 홍교리 마을회관,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 등에서 촬영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출처: 나무위키)

#파친코 #드라마파친코

애플TV 드라마 파친코 정보

시대적 배경 : 일제강점기 , 일정강점기 이후 일본
줄거리: 스포 방지를 위해 간략하게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드라마 파친코는 일제강점기, 그리고 그 이후의 시대에 고국을 떠나 생존을 위해 억척스럽게 살아간 한인 이민 가족 4대의 삶, 그리고 현실을 그려낸 대하드라마입니다.

파친코 뜻 ?

- 파친코는 일본의 국민 도박 기계로, 일본 법률상 도박이 아닌 놀이로 분류되는 합법 도박 시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강원랜드와 비슷한 것으로 생각하면 될까요? 일본 파친코 업계의 대부분의 업장은 재일한인들이 운영중입니다. 최소 60% ~ 90% 정도는 재일한국인/조선인들이 운영중이라고 추정될 정도로 비중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에는 어떠한 원인이 있을까요?

- 일제강점기 해방 이후 일본에 정착한 자이니치들은 일본 사회에서 차별과 핍박 속에 살았으며, 채용 거부와 압박으로 인하여 출세길이 막힌 상태였습니다. 이들이 성공하기 위한 방법은 사실상 없었으나, 경제적으로 성공하기 위한 방법이 딱 세 가지 있었다고 합니다. 야쿠자가 되는 것 / 파친코 업장이나 한국음식점을 운영하는 것 / 예체능업계로 진춯하는 것. 때문에 일본 운동계와 예체능계에도 한국 출신들이 많다고 하네요.

#파친코후기 #파친코원작 #파친코정보

애플TV 구독 후기

* 가격 : 1개월 - 6,500원
/ 1년 - 65,000원


개인적으로 이용하기 편한 플랫폼은 아니었다고 생각해요. 넷플릭스/웨이브는 뒤로/앞으로 넘길 때 굳이 하단 바를 생성시키지 않아도 두 번 연속 터치하면 넘기기가 가능하지만 애플티비의 경우에는 하단바를 생성시켜 화살표 표시를 눌러줘야 넘기기가 가능해요. 이렇게 하단바를 생성시키면 자막이 가려지기도 해서 조금 불편하게 느껴졌어요.

그런데 구독료는 넷플릭스나 웨이브보다 훨씬 저렴해요. 그런데 저는 다른 드라마 볼 생각은 딱히 없어서 파친코 모든 화가 공개 되자마자 구독 취소했습니다 ㅎㅎㅎ ... 파친코 시즌2도 나온다던데 그때 또 6,500원 결제하죠 뭐 .. ! 플랫폼 UI/UX 라고 하나요 ..? (정확히 뭔지 모르겠음) 아무튼 가시성이나 편리성 부분에서 많은 부분 개선이 필요할 것 같고 이 부분이 개선된다면 장기 구독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티비구독 #APPLETV


위에서 말씀드렸듯 넘기기 할 때 이 하단바를 무조건 생성시켜야 해요. 그럼 자막이 가려져서 안 보이죠 ! 이런 사소한 부분 부분에서 불편함이 느껴졌던 애플티비. 입니다.



여기까지 드라마 파친코와 애플티비 구독 후기였습니다. 파친코는 원작 소설이 훨씬 재밌다고 해요. 저는 책을 보지 않았지만 상당 부분 빈 틈? 이라고 해야하나. 연결 면이나 개연성 면에서 부족함이 느껴졌기 때문에 원작 소설도 한 번 읽어보려고 해요. 책을 읽으면 굳이 시즌2는 볼 필요 없을라나용 ? (이러면서 나중에 또 볼 수도 있음) 일제강점기 한국인이 겪어야 했던 치욕과 비극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더불어 요즘에는 코리안 디아스포라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한국인에게 일제강점기 역사는 지울 수 없는 상처인 듯 합니다. 일본은 반성하길.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