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에 관해 생각하게 하는 영화 TOP4 (feat.행복을 찾아서)
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드라마

인생에 관해 생각하게 하는 영화 TOP4 (feat.행복을 찾아서)

by 윤쓰다 2021. 12. 12.

 

 

 

 

포레스트검프    행복해지기란 생각보다 쉽다!

개봉: 1994.09.15

장르: 드라마

국가: 미국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배우: 톰행크스, 로빈라이트

내 인생은 내가 만들어나간다. 이 영화를 보면 누구나 깨달을 수 있는 사실이다. 주인공은 조금 모자라긴 하지만 어떠한 상황에서도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자세 + 긍정적인 마인드를 지닌 사람이다. 어쩌면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은 일인 듯하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욕심부리지 않으며 현재에 충실하면 된다. 하지만 말이 쉽지 행동이 쉽지는 않으니까... 과거에 대한 집착, 미래에 대한 고민보다는 현재에 충실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싶다면 이 영화를 추천한다. 

 

 




벤자민버튼의시간은거꾸로간다     삶에 대한 위로와 격려를 받게되는 영화

개봉: 2009.09.12

장르: 판타지, 멜로, 로맨스, 드라마

국가: 미국

감독: 데이빗 핀처

배우: 브래드 피트, 케이트 블란챗

인간은 태어나고, 늙어가고, 죽는다. 그런데 벤자민은 다르다. 태어나고, 젊어지고, 죽는다. 죽음으로 가는 인간의 순리 속에서, '노화'는 피할 수 있으면 피하고 늦출 수 있으면 늦춰야 하는 일이 되었다. 단순히 노화에 대한 기피인 줄 알았는데, 어쩌면 죽음에 대한 두려움었을 수 있음을 알았다. 아기의 모습으로 죽어가는 것이 오히려 더 기괴해서 (인생의 막을 스스로 내릴 수 있는) 노인으로 죽는 것이 오히려 행복한 것임을 알게 되는 영화 ..  인간의 순리를 역행하는 한 사람의 인생을 보며 당연하게 생각했던 모든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영화.



 


가버나움     누군가에게 삶이란 사는 게 아니라 견디는 것이다... 

개봉: 2019.01.24

장르: 드라마

국가: 레바논, 프랑스

감독: 나딘 라바키

배우: 자인 알 라피아, 요르다노스 시프로우

버거운 삶을 살아가는 소년의 일상에서 울컥함을 느끼게 되는 영화. 금수저, 은수저 등의 단어가 유행한 것을 보았을 때 어쩌면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추후에 삶을 살아갈지 짐작 가능한 세상 (일정 부분 답이 정해져있는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음을 받아들이고 있는지 모른다. 가버나움을 보며 태어난 때부터 빈곤과 배고픔에 허덕이던 아이들은 이 세상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 수 있는 것인지 고민하게 된다. 경제적 불평등과 빈부격차는 어디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일까. 조금 더 나은 상황에 처한 우리는 그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어바웃타임     현재에 충실하는 삶

개봉: 2013.12.05

장르: 드라마, 멜로, 로맨스 

국가: 영국

감독: 리차드 커티스

배우: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시간을 여행을 하는 능력이 있는 주인공. 돌아가신 아버지를 만날 수 있게 되는데 .. 아버지를 만나고 현실로 돌아올 때마다 아들이 바뀌어 있다. 원래의 아들로 돌리기 위해 과거로 돌아가 어버지에게 조언을 구하여 (다행히도) 처음의 아들을 만난다. 다시금 아들 바뀔까 염려하여 아버지를 만나러 갈 수 없는 아들.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이 있다고해도 그 능력을 반복하여 사용하는 것은 결국 과거에 집착하는 것이며 현재에 충실하며 결과를 받아들이는 것이 가장 행복한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되는 영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