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애니메이션 추천 TOP3 (feat. 어른들이 더 감동 받는 어른애니)
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드라마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애니메이션 추천 TOP3 (feat. 어른들이 더 감동 받는 어른애니)

by 윤쓰다 2021. 12. 13.

안녕하세요 여러분! 크리스마스 계획 잘 짜고 계신가요?

저는 이상하게 크리스마스마다 애니메이션이 보고싶어지더라고요.

몽글몽글해지는 기분도 좋고 .. 동심으로 돌아가고 싶기도 하고 .. (?)

지금까지 본 크리스마스 관련 애니메이션 중 가장 재미있었던 작품을 추천합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 애니메이션 한 편 어떠세요?

포근한 크리스마스가 될 거에요 :)

 

 

 

 

 

 

 

 

클라우스 ★★★★★

개봉: 2019.11.15

국가: 스페인

제작사: SPA

장르: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감독: 서지오 퍼블로스

이 애니메이션을 본 뒤로 크리스마스에 애니를 보는 강박이 생겼습니다 (?) ㅋㅋ 너무 인상깊었던 애니메이션인데요.. 처음엔 그림체가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보다보면 익숙해지고 귀여워 보입니다. 클라우스는 크리스마스의 기원에 대해 심도있게 재해석한 애니로 감상한 후에는 그동안 잊고 살았던 크리스마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아이들도 재미있어 하겠지만 어른들이 더 감동받는 류의 애니메이션인 듯 합니다. 이 애니메이션을 본 후에는 '아 진짜 이렇게 크리스마스가 생겨난건가?' 싶습니다. 그만큼 완성도 있는 작품입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온몸으로 느끼시고 싶은 분들께 클라우스를 추천합니다.

 

 



그린치 ★★★★

개봉: 2018.12.19 

국가: 미국

제작사: 일루미네이션

장르: 애니메이션, 코믹, 판타지

감독: 야로우 체니, 스캇 모지어

성우: 베네딕트 컴버배치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 그리고 이 사실이 못마땅한 단 한 사람 그린치. 그린치는 크리스마스를 훔치기위해 산타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한편 산타를 납치하기로 마음먹은 소녀가 존재했으니, 그 소녀는 바로 신디루였습니다. 나쁜 이유는 아니고, 자신의 소원을 간절히 빌고 싶어서였어요. 소녀의 친절과 순수함을 통해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마을 사람들에게도 사랑받게되는 그린치를 보며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애니입니다. 그린치도 어릴 적 행복하고 풍족한 유년 시절을 보냈더라면 이기적인 모습으로 성장하지 않았겠지요.. 아이의 순수함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어른이 되어야겠다 다짐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주의!! : 초반에는 재미없을 수 있음/ 그린치 꼴보기싫어서 영상 끌 수도 있음 .. 근데 끝까지 보시는 것을 추천..)

 

 


 

 

크리스마스 캐롤  ★★★★

개봉: 2009.11.26

국가: 미국

제작사: 디즈니

장르: 애니메이션, 판타지, 가족드라마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성우: 짐캐리

가난했던 유년시절, 주인공 스쿠루지는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조차 없었습니다. 이런 유년시절은 그가 돈을 인생에서 가장 우선시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만듭니다. 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돈을 모았지만 결국 돈이 인생의 목적, 전부가 되면서 부는 얻었지만 외로운 노년기를 맞이하는 스쿠루지... 이런 스쿠루지를 보며 어릴 적 순수함과 꿈을 잃고 현실과 타협하며 살아가는 현실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 애니를 보며 울었던 아이들이 많다고 하죠? 처음엔 스쿠루지의 모습이 다소 거칠게 표현되긴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그의 행동을 이해하고 감동받게 되는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