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인생 다큐 추천 TOP3
본문 바로가기
리뷰/다큐멘터리

넷플릭스 인생 다큐 추천 TOP3

by 윤쓰다 2021. 12. 8.

 

넷플릭스오리지널에 유익하고 재미있는 다큐멘터리가 정말 많습니다. 한 번 보면 끊을 수 없고 후회도 없는 다큐멘터리  TOP3를 선정해보았습니다. 드라마나 영화를 보다 질리신 분들이나 현실적인 사회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시고 싶은 분들은 다큐멘터리 시청을 해보시면 어떠실런지요 ,, 픽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큐 시청을 통해 식견을 넓혀보세요!

 


 

10대 사건으로 보는 제 2차 세계대전 (2019)

시즌1 (10편)

장르: 전쟁, 정치

2차세계대전 당시의 흑백사진, 흑백동영상을 어제 찍었던 것처럼 생생하게 복원하여 우리에게 여러 의미를 선사한다.  승전국과 패전국을 가리지 않는 전쟁범죄에 대한 고발, 중립적인 서술이 이 다큐가 매력적인 이유이다. 10대 사건별로 회차를 진행하면서 일목요연하게 세계대전의 참상에 대해 알려주는데, 이게 생각보다 머릿 속에 강렬하게 각인돼서 관련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아는 척 하는 맛이 있다. ㅎㅎ (2차세계대전에 관한 영화를 보게 되면, 무조건 아는 내용이 하나씩은 등장함) 세계사를 공부하는 분들께 강력 추천! 2차세계대전의 대략적인 흐름을 머릿속에 정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씨스피라시 seaspiracy (2021)

시즌1 (1편 / 1시간반)

감독: 알리 타브리지(Ali Tabrizi)

장르: 환경오염, 과학, 자연, 생태

놀람! 공포! 충격! 씨스파라시는 바다 sea와 음모  consipiracy를 합쳐 만든 합성어이다. 누구보다 바다를 사랑했던 청년의 마음으로부터 출발한 다큐멘터리. 환경 오염에 대한 대중적 인식에 철저히 반박한다.  해양 오염의 주원인이라고 생각되었던 플라스틱은 사실 오염의 0.03%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다면 믿겠는가? 해양오염에 대한 진실을 알고 싶다면 씨스파라시를 봐야 한다. 우리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 유지를 위하여 무엇을 해야 할까? 이 다큐에서 내린 결론은 단 하나다. XXX를 먹지 않는 것! 궁금하신 분들은 넷플릭스로 감상하세요! 

중독된 도시 DOPE (2019)

시즌 3개 (4편 / 4편 / 4편)

장르: 범죄, 범죄 실화

 

제작진의 밀착 취재 능력이 돋보이는 다큐멘터리이다. 콜롬비아, 페루 등의 마약카르텔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마약상이 마약을 실제 거래하는 방법, 경찰에게 쫓기는 장면, 경찰이 마약상을 총으로 쏘는 장면 등을 직접 목격할 수 있어 현장감이 크게 느껴진다. 나르코스를 본 사람이라면 이 다큐도 몰입하여 볼 수 있을텐데, 나르코스는 마약왕들의 일대기를 설명하는 반면 DOPE는 그들이 개설한 마약 유통로가 현재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설명한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찐 갱 영어 발음을 들어볼 수 있다는 것. 마약 원산지에서부터 최종소비지인 미국에 이르기까지.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마약 실태를 고발하는 다큐멘터리다.

 

 

 

 


 

 

여기까지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 세 편을 추천해보았습니다. 셋 다 정말 인상 깊게 본 다큐멘터리인데요. 여러분도 재미있게 감상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작품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